본문 바로가기
글쓰는 코치 소개

안녕하세요, 노랑생각입니다

by 노랑생각 입니다 2021. 3. 28.

 

블로거 노랑생각 is

소설가가 되려고 국문과를 갔는데, 소설 써보고 알았어요. 재능은 없다는걸. 
그래도 글은 쓰고 싶어서 카피라이터 준비는 3년했어요. 될 줄 알았어요. 
열심히 살았으니까요.
 
근데 왠걸!

IMF가 터지니까 카피라이터의 길이 막혀버리더라고요.
지금 돌아보면 IMF/덕/분/에 IT세계로 들어섰습니다. 

기획자로, 마케터로, 운영자로 IT 바닥에서 20년을 넘게 살았어요. 
IT하다 비영리에서도 일해보고
나이들면 자영업해야한다길래 과자가게도 열어봤습니다. 
 
그런 과정을 통해
스스로에 대해 조금씩 알아왔어요. 
 
저는
다양한 영역의 '경험을 중심으로' 성장하는 사람이더라고요. 
이 경험과 저 경험을 엮어서
새로운 방향과 가능성을 만들어내는걸 잘합니다. 
 
그래서 저의 성장 방향성은
수직이 아닌 방사형이기도 하고요.  
그러면서 한쪽이 좀더 길고 뾰족해지는 지는 중이고요. 
 
종종 생각합니다.
저 역시 계속 변해야한다고요.
그래야. 남의 커리어도 내 커리어도 시대에 맞춰 깍고 붙여나갈 수 있다고 말이죠.

남의 커리어를 열심히 읽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 속에 숨은 스토리를 발견해서 맞는 곳에 꽂는 일을 좋아합니다.

'글쓰는 코치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리어 상담을 신청하고 싶다면?  (0) 2023.11.15